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대구가톨릭대에서 청년창업아카데미 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대구가톨릭대학교와 공통으로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진행 됐으며 마케팅과 브랜딩, 경영 계획 등 전반에 대한 강의 및 실질적 컨설팅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화된 강의가 매일 진행됐으며 ‘사업계획서가 창업성공의 비결’( ㈜정인경영기술연구원 유정림 대표), ‘브랜드 네이밍 개발 전략’(유나이티드브랜드 김상률 대표), ‘창업성공, 마케팅이 해법이다’( 동아애드㈜ 곽대훈 대표)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기술 및 생계형 창업에 기초가 되는 사항 및 다양한 실 사례를 보여주는 내용들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이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창업 및 운영을 하고 있는 사업체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장우영 대구가톨릭대학교 학생취업처장 및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대학생들이 기술창업 및 생계형창업에 상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와의 협력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준비 안 된 창업 보다는,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준비할 수 있는 교육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창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요청 시 경영컨설팅 및 금융상담 등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기존 창업자는 물론 추후 창업 예정자, 특히 청년에 대한 창업 교육 지원을 중요하게 생각해 철저한 준비를 통한 경쟁 대비에 중점을 두며 강의를 진행했다”고 설명하면서 “처음으로 진행한 청년창업아카데미가 내년에는 다양한 대학 및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