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9(토)
 
화면 캡처 2021-11-25 203129.png
곽용환 고령군수와 김남일 경북도 이시관(오른쪽) 사진=고령군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5일 군청 우륵실에서 명예고령군민으로 위촉된 김남일 이사관(경상북도)에게 명예고령군민증을 수여했다.

 

명예고령군민으로 위촉된 김남일 이사관은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재임당시 고령군과 세계적인 바이올린 제작 도시인 이탈리아 크레모나시와의 문화·경제 교류사업을 기획해 현재까지도 활발한 문화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했다.

 

특히 지난 2017년 경북도립 국악단의 고령군 유치에도 힘써 우리 군이 국악의 도시, 음악의 도시로서의 위상을 크게 높이는데 기여했다.

 

또한, 환동해지역본부장으로 재임하며 대가야의 정체성 확립 및 고대역사 재조명을 위한 대가야 해양교류사 재조명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등 고령군의 대외적인 위상 제고와 문화발전을 위해 크게 공헌했다.

 

곽용환 군수는 “지역의 대외적인 위상 제고와 홍보 및 문화발전에 누구보다 노력하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고령발전과 홍보사절로서 많은 노력을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령군 명예군민제는 지난 1999년 조례가 제정되었으며, 지역의 발전과 군정업무에 기여한 외국인, 해외교포 및 타 자치단체 인물 중 군민 100인 이상 또는 군수의 추천을 받아, 의회의 동의를 거쳐 명예군민으로 위촉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96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령군, 김남일 경북도 이사관 '명예고령군민증' 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