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 및 미래 경산 성장 이끌 신산업 육성"

 

최영조 경산시장
 

최영조 경산시장은 2일 열린 제232회 경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2022년도 예산안 제출에 따른 민선 7기 마지막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2022년도 경산시 예산규모는 금년 본예산 대비 11.3% 증액된 1조 1,461억원이며, 회계별로는 일반회계 1조 154억원, 특별회계 1,307억원으로 일반회계 1조원 시대에 돌입했다.

빠른 민생회복 및 미래 경산의 성장을 이끌 새로운 산업 육성을 위한 재원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보훈·농민수당 등 사회 안전망을 강화함에 따라 확대 편성한 예산안을 시의회에 제출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어떠한 고난과 역경도 감내하겠다는 마음으로, 신중하게 판단하되 과감하게 실천하여 빠른 민생회복, 경산의 더 큰 성장을 위한 준비와 함께, 시민과 약속한 희망경산을 완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28만 시민과 시의원들의 변함없는 지지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시정연설에 앞서 최 시장은 올해 산업 부문에서의 도약과 정주여건 개선, 상생․나눔문화의 확산을 통한 인구, 재정, 청렴도 등 시정 전 분야에서의 눈에 띄는 성장을 임기 내 주요성과로 꼽았다.

또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으로는 코로나19로 지친 민생 회복과 희망경산의 완성, 더 큰 성장을 위한 준비를 목표로, 5개 역점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