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희용 의원(사진,고령·성주·칠곡)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51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의 지역 현안 사업 추진과 재난 재해 예방을 통한 주민 안전 확보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고령군은 대가야읍시가지 자전거도로 설치 9억원, 지방하천스마트홍수관리 시스템 구축 10억원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고 신속한 재해 대응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군은 가야산 오토캠핑장 보강 4억원, CCTV 관제시스템(성주읍 CCTV 통합관제센터) 고도화 5억원, 백전(선남면 동암제) 재해예방 5억원, 어은(금수면 어은리) 위험사면 정비 5억원이 확보됐다. 이를 통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범죄 및 재난사고를 예방하는 한편, 영농환경개선과 사면붕괴로 인한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칠곡군은 북삼‧석적 어린이공원 총 9개소 정비 3억원, 군도3호선(석적읍 성곡리 일원) 위험사면 정비 6억원, 북삼읍 일원 노후보안등 교체 4억원이 확보됐다. 이를 통해 노후 시설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심할 수 있는 보행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희용 의원은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경상북도와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등 지자체들과 현안을 긴밀히 협의하고 행정안전부에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꾸준히 설득한 결과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며 “함께 노력하신 모든 관계자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께서 필요로 하는 현안 및 재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