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 행사장 전경

[웹플러스NEWS=경산] 경산시(시장 최영조)와 경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일(토) 오전 10시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시민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 ‘착한 경산인’ 수상자 기념 촬영
@ 기부타임: 기부자와 기념촬영(정원어린이집 어린이 학부모 등)

 기부문화 원년을 선포한 이후 올해 3회째 맞이한 기부데이는 ‘자원 재활용으로 지구사랑 이웃사랑’이란 주제로 기념식, 착한 경산인 시상, 퍼포먼스, 기부타임, 나눔 현장모금 캠페인 및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비롯해 지구사랑 이웃사랑의 주제에 맞는 폐휴대폰 기부와 환경체험 프로그램 30여 개 종목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올해 기부데이는 주요 인사 및 시민들이 기증한 소장품 자선 경매를 경산에서 최초로 진행해 많은 시민들이 경매에 참여해 기부금을 마련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선진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2018 기부데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랑나눔 한마당축제’와 함께해 각 실무 분과에서 다양한 공연과 장애인식 개선, 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리고 관내 여러 후원자들의 기부금과 쌀, 라면, 세제 등 식품 및 생필품이 현장에서 접수되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 영수처리 하였고 체험수첩을 배부해 10가지 체험을 완료한 체험자들에게 봉사시간을 인정해 주어 많은 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기부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 최영조 경산시장 축사

 최영조 경산시장은 “올해 3회째 개최하는 기부데이 행사가 지구온난화로 인한 환경급변의 심각성을 다루게 되어 무엇보다 의미가 있었으며, 시민들로부터 자원 절약과 재활용을 통해 모인 소중한 성금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나비물예술발전소 공연 장면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