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에게 전하는 아빠들의 사랑 “일일 바리스타 카페” 운영

 

경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유희)는 19일 아버지 역할지원사업 ‘우리아빠는 바리스타’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재능기부로 남편과 아빠가 참여하는 일일카페를 운영했다.

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5회기동안 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한 아버지 6명이 본인의 가족과 지인을 초청해 직접 커피를 내려 대접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여를 희망은 전화(053-816-4071)로 문의 하면 된다. 

최영조시장, 추석 명절 군부대, 우체국 등 위문 격려

 

최영조 경산시장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국토수호와 향토방위에 매진하고 있는 제2수송교육단, 8919부대 201특공여단 등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군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최시장은 지난 18일 경산우체국을 방문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자인공설시장, 경산공설시장 등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여했다.

서부1동 지역기관장,도.시의원들 경로당 방문

 

   

서부1동(동장 이한재)은 추석을 맞이하여 홍정근 도의원, 황동희, 박병호, 엄정애 시의원과 함께 관내 경로당 26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하회돼지식당 ,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점심 식사 대접

  

서부2동에 있는 “하회돼지”(대표 황재석)는 20일 서부2동분회 노인회 어르신 20여 명에게 무료 점심 식사를 대접하며 훈훈한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했다.

와촌면, 추석맞이 청통천변 환경정화활동 실시

와촌면(면장 최순이)은 지난 19일 이장협의회, 자연환경위원회 회원, 면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청통천변 일대(계전1교~상암교~협동교)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임꺽정 한우식당, 추석명절 맞아 소고기 국으로 사랑을 전합니다.

 

경산시 진량읍(읍장 정규진)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20일 임꺽정한우식당에서 후원하는 “사랑의 소고기 국”을 홀몸 어르신 댁에 전달했다.

임꺽정한우식당(대표 박정식)은 매월 넷째주 목요일 소고기국 70인분(50만원 상당)을 손수 끓여 후원(진량읍, 서부1동, 북부동, 중방동)하고 있으며 이번 추석명절에는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어르신 댁에 가가호호 방문해 국을 전달하면서 안부도 확인하는 등 후원자의 마음을 전했다.

경산농기센터, 종자기능사 25명 합격 성과

 

경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현택)가 경산종묘산업 활성화를 위해 경산종묘기술개발센터(하양읍 화성로 소재)에서 실시한 2018년 종자관리사 양성교육이 큰 성과를 거두었다.

 종자관리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필요한 종자기능사는 1차 필기(객관식)와 2차 실기시험(주관식 및 작업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차 필기과정은 4월 17일부터 6월 21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14:00 ~ 17:00) 총20회 60시간의 교육일정으로 운영했으며, 1차 필기시험은 교육생 35명이 응시, 30명이 합격(합격률 86%)했다.

 2차 실기과정은 8월 7일부터 8월 23일, 매주 화, 목요일 총 6회 12시간의 교육일정으로 운영했으며, 교육이수 후 종자기능사 실기시험에 응시한 30명 중 25명(합격률 83%)이 최종 합격(9월 14일)의 기쁨을 누렸다.

 

남부동,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남부동(동장 최상열)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20일 자연보호, 통장협의회 등 기관단체 회원 40여 명과 주민센터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환경정화 활동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달콤한 포도 향기 가득, 맥반석 포도축제 열린다

 

맥반석(MBA) 포도의 주산지인 경산시 남천면에서 내달 3일 “제6회 경산 남천 맥반석 포도축제”가 열린다.

    

남천면 다목적광장 일원에서 오전 10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1:30에 개막식이 진행되며, 음악회 및 다채로운 전통문화공연과 함께 포도 수확 체험, 포도씨 뱉기, 포도 투호던지기 등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 맞아 어려운 이웃 위문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중석)는 추석을 맞아 지난 19일 관내 취약계층을 방문해 안부를 전하고 ‘해피박스(Happy Box)’와 ‘행복반찬’을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압량면, 추석맞이 환경대청결 활동 실시

 

압량면(면장 김종태)에서는 20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고향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대청결 활동을 했다.

와촌면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로 지역경제 살리기 동참

 

 

와촌면(면장 최순이)은 지난 19일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하양공설시장에서 직원 10여 명이 직접 참석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침체된 전통시장에 생기를 불어넣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으며, 와촌면의 전 직원이 자발적으로 구입한 온누리 상품권(2백만원 상당)을 이용해 하양공설시장에서 직접 물건을 구입하며 화기애애하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했다.

자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4분기 정기회의 개최

 

자인면은 20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자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정, 박창현) 2018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 자인면 맞춤형복지담당 신설 이후 사례관리 활동 등 사업 실적을 보고하고 2018년 특화사업인 집수리 사업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정기회의에 상정된 안건은 민관협력사업 중 특화사업으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3가구를 선정해 세대의 요구에 맞는 도배, 장판, 누수 수리 등 집수리를 지원하자는데 의견을 모으고 세부 일정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