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구과학대학교와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간의 교류협력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에서 4번째 박지은 총장, 3번째 윤준수 회장) 사진=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유아교육과는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윤준수)와 18일 GIS국제회의장에서 상호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대구광역시 및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대구소재 5개 전문대학 간 산학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과 교류협력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윤준수 회장은 “지역사회 보육은 대한민국 미래의 가장 근간을 이루는 영역이며 보육발전의 핵심은 질 높은 보육교사를 통해 완성될 수 있다”며, “미래의 보육교사를 양성하는 유아교육과에서 현장적합성이 높은 교사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과정 혁신을 이루어내주길 기대하며, 예비교사의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한 봉사, 실습 등 현장기반 교육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산업체 협력을 약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대구ㆍ경북 최초의 전문대학으로서, 지난 62년간 오로지 최고의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예비교사들이 생명존중의 가치관을 내면화하고, 영유아 개인의 성장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 참교사의 모습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선진화에 주력하는 것이 유아교육과의 책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