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이 제2회 K-MEDI hub 리더스 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은 26일 ‘혁신 백신 및 LNP(지질나노입자) 개발전략’을 주제로 ‘제2회 K-MEDI hub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제2회 K-MEDI hub 리더스포럼에는 국민의힘 강대식 국회의원(대구 동을), 김승수 국회의원(대구 북을), 홍석준 국회의원(대구 달서갑)도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백신관련 각 분야 전문가들을 모아 백신 개발 기술 및 현황을 공유하여 의료기술개발의 클러스터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한 제언을 듣는 기회가 됐다.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19일을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 12개 권역을 돌며 ‘K-MEDI hub 리더스 포럼’을 개최중이다. 26일에는 서울에서 ‘제2회 포럼’을 열어 의료산업 현안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또한 국내 의료산업과 연계된 산·학·연·병·관 관계자가 다수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참석해 분야별 지식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국가주도 의료 클러스터의 책임감으로 ‘제2회 케이메디허브 리더스 포럼’ 주제는 코로나-19 등에 대한 백신을 주제로 잡게 되었다”면서, “올해 백신 및 지질 나노입자 개발 관련 지원을 강화하게 된 만큼 많은 관심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