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경북도 대변인실 최우진 대변인을 비롯한 직원들이 영양전통시장을 찾아 설 장보기를 했다. 사진=경북도

경북도 대변인실 직원들은 28일 영양읍에 위치한 영양재가방문요양센터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통해 지역상권 살리기에 동참했다.

이날 최우진 대변인, 이종열 도의원을 비롯한 대변인실 직원 10여 명은 시설 생활인들의 불편함을 살피고 종사자들을 격려한 뒤 식료품과 세제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최우진 경북도대변인실은 이종열 경북도의원과 함께 영양재가방문요양센터를 위문했다. 사진=경북도

이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들의 안전을 위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또 영양공설시장에서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장보기 활동도 이루어졌다.

직원들은 전통시장에서 설 제수용품과 생활용품 등을 구매하며 지역 상인들의 애환을 직접 듣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또한 코로나19로 사람들의 발길이 뜸해져 고충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상황도 꼼꼼히 살피며 어려운 지역 경기를 체감하고 민생을 들여다보는 기회를 가졌다.

최우진 대변인은 “코로나19로 경제적 고충과 정서적 소외감을 겪기 쉬운 이웃들에게 이번 행사가 조금이나마 힘이 됐기를 바란다”며, “올 설은 어려운 지역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서로 마음을 나누는 명절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