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로 아버지를 살린 백승훈,다영 남매는 하트세이버 인증서와 배지 수여를 했다.사진=경산소방서

[경산=웹플러스NEWS] 경산소방서(서장 서정우)는 지난 31일 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백승훈 백다영 남매에 대해 하트세이버 인증서와 배지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대학생인 백승훈(26), 백다영(22) 남매는 자신의 아버지를 심폐소생술로 살려 당시 화제의 주인공이였다.

두 남매는 지난해 10월 5일 새벽 2시경 심정지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자신의 아버지를 발견하고 119에 신고 후 구급차가 올 때까지 교대로 심폐소생술을해 도착한 구급대원의 자동심장충격기 사용과 전문응급처치로 인해 병원으로 옮겨진지 3일만에 의식을 회복하고 현재는 건강한 모습으로 일상생활을 하고 있다.

오빠인 백승훈 군은 “군대시절 배웠던 심폐소생술을 아버지에게 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당황스럽고 혼란스러운 상황이었지만 침착함을 잃지 않고 배운 대로 흉부압박을 하여 아버지를 살릴 수 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서정우 서장은 “최초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로 심정지 골든타임 4분을 지킬 수 있어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었다”며 “전국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 해 내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는 안전문화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트세이버(Heart Saver)란 심정지로 위험에 처한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이용하여 생명을 구한 119대원과 일반인에게 주는 상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