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북부새마을금고 임원선거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 개최 사진=경산시선관위

[경산=웹플러스NEWS] 경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3일(수) 실시하는 북부새마을금고 임원선거와 관련해 지난 8일 부터 9일까지 이틀간 후보자등록을 받은 결과 총 11명의 후보자가 입후보 했다고 밝혔다.

※ 선거별 등록 후보자수 : 이사장선거 2인, 부이사장선거 1인, 이사선거 8인

 9일 후보등록 마감후 경산시선관위가 마련한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에서 후보자들은 돈 안 드는 깨끗한 선거를 하고, 정정당당하게 정책으로 경쟁하며 약속한 공약을 실천함으로써 북부새마을금고의 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되도록 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선거운동은 10일 부터 선거일 전일인 오는 22일 까지 후보자만 할 수 있으며 ▲선거공보 배부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전자우편을 포함한 컴퓨터 통신 이용 ▲선거일에는 후보자 합동소견 발표를 통해 지지를 호소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선거는 경산시선관위가 위탁받아 선거관리전반에 관한 사무는 물론 불법행위에 대한 예방․단속활동도 병행한다.

선관위 관계자는 “자율성이 존중된 가운데 공정하게 관리할 것이다.”며“금품선거 등 선거인의 의사를 왜곡하는 위법행위는 관련법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