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웹플러스NEWS] 2019년 황금돼지해, 연초부터 주변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동부동, ‘(주)제이티엔씨’훈훈한 이웃사랑 실천

10일 ㈜제이티엔씨 박상태 대표이사는 동부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 평산2동 주민일동 20만원, 선광사 100만원, 내동 주민일동 15만 원의 기탁에 연이은 나눔의 손길이다.

박상태 대표이사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내 가족처럼 여기는 마음으로, 추운 겨울을 힘들게 나는 주민들이 없도록 따뜻한 마음을 건넨다고 전했다.

동부동 자율방범대, 저소득 성적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 기탁!

동부동 자율방범대(대장 이충보)는 10일, 동부동을 방문해 저소득 성적 우수 고교 입학생에게 장학금 30만 원을 기탁했다.

이충보 대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이 직접 모은 것이라며 정말 필요한 학생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동부동 자율방범대는 주민 밀착형 순찰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방범 순찰 관리 어플을 개발하여 그 공로가 인정되어 2018년 하반기 경북 베스트 자율방범대로 선정된바 있다.

 

북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중석 위원장, 이웃 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중석 위원장은 10일 ‘희망2019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이웃 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권중석 위원장은 친환경 비료 판매 업체인‘현진아그로’의 대표이자 2015년부터 북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으로 역임하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 지원 활동과 복지사업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북부동 자율방범대원으로도 활동하며 취약 지역 순찰과 유해환경 정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권중석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추운 날씨에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인면 이만진씨, 이웃 성금 5백만 원 기탁

자인면 주민 이만진(86세)씨는 10일 자인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 돕기 성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이만진(86세)씨는 평생 동안 복숭아, 대추 등을 농사지으며 근면 성실함은 물론, 검소한 생활습관으로 자수성가해 슬하에 7남매 모두 훌륭한 사회인으로 키워 이웃에 모범이 되고 있으며, 자인교회 원로 장로로서 어려운 이웃에 대한 따뜻한 마음으로 남모르게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이만진(86세)씨는 “얼마 되지 않은 금액이지만 우리 주위의 소외계층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뜻을 밝혔다.

 

진량읍 , 지니외국어학원 라면 800여 개 기탁

지니외국어학원(진량읍 봉회리에 소재)은 10일 진량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학원생들이 하나 둘 모은 라면 800여 개를 기탁했다.

이은진 원장은 “매년 학원생들과 함께 기부에 참여를 하였는데, 학원을 거쳐 간 원생들 또한 계속 참여를 하고 있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우리 원생들이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가진 것을 베풀 줄 아는 아이들로 성장하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이웃 돕기 성금 843만3천원 지정기탁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오기,백천동 소재)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회원들을 대상으로????따뜻한 겨울나기????이웃 돕기 성금 모금 캠페인을 실시해 모은 성금 843만3천원을 남부동으로 기탁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들의 평생학습 기관으로 100세 시대에 맞는 노인 평생교육과 노인 일자리 등 고용활동 지원, 건강생활 지원, 농촌지역 이동복지관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우수 노인복지 전문 서비스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