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도지사가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9에 참가해 부스투어를 하고 있다.사진=경북도

[경북=웹플러스NEWS]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일행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도민의 먹거리 발굴을 위해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 참가 등 투자유치와 통상확대를 위해 미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이철우도지사는 경산이 본사 인 앨라배마 아진USA를 방문했다.(좌부터 최영조 경산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서중호 아진산업 회장).사진=경북도

이지사는 경산에 본사를 둔 아진 USA 등 앨라배마 현지 10여개 진출기업, CES 참가 기업들과 연이어 간담회를 가졌다.

앨라배마 진출 중소기업, 라스베이거스 글로벌 기업방문, 한인상공인 비즈니스 간담회 등 투자, 통상세일즈 활동을 이어갔다.

그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미국정부의 투자기업에 대한 고용확대 지원과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GE디지털센터 방문 현장.사진=경북도
@이철우도지사(우측)는 한인상공인 비즈니스 간담회를 가졌다.사진=경북도

또한, 지역 중소기업의 강소형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 전문기술의 해외유출 방지, 중소기업의 전문박람회 참가지원 확대 방안 등의 의견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이 지사는 고용확대 기업에 대한 과감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선진 사례를 벤치마킹해 도입하겠다고 답했다.

@이철우도지사(좌측)는삼성전자 고동진 대표이사(우측)를 만나 경북형 일자리창출에 대한 설명을 했다.사진=경북도

이어 삼성전자 고동진 대표이사, LG 디스플레이 한상범 대표이사, 지멘스헬시니어스의 밥 톰슨 대표 등 국내․외 기업을 연달아 만났다.

이철우 지사는 삼성과 LG CEO를 만난 자리에서 경북형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그 동안 삼성과 LG가 경북의 최고 자랑거리였으나 요즈음은 옛 명성을 잃어가고 있다고 걱정을 토로하면서 구미공장 생산물량 확대 등을 요청했다.

이 지사의 요청에 CEO들은 구미지역의 어려움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는 약속을 받기도 했다.

@LG관투어중 한상범LG부회장으로 부터 전시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좌측부터 장세용 구미시장, 이철우 도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이인선 경제자유구역청장)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