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4일 어린이집 원장 2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어린이집 보육사업 지침 및 재무․회계 규칙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올해 보육사업 추진방향, 지침 주요 개정사항, 어린이집 운영 관리, 어린이집 재무․회계, 세입․세출 예산 편성, 추경, 예산의 집행․결산, 보조금 지원 현황, 어린이집 지도점검 등 원장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알아야 할 필수 항목에 대한 실무중심으로 진행했다.

아울러, 보육 시설의 아동급식, 아동학대 예방, 건강․안전 관리 등에 대한 집중 교육으로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운영의 기준안을 제시하였으며, 부정 수급 사전 예방 및 건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제고했다. 

또한 이날 참석했던 원장들은 실제 사례 위주의 설명과 눈높이에 맞게 알기 쉽게 세출 집행, 보조금 정산 등을 구체적인 교육 자료와 지침을 통해 진행된 교육이 어린이집 예산 집행과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장식 경산부시장은 “작년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막중한 역할을 하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아이․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