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경산시보건소

[경산=웹프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5일 경산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2019년 응급실 기반 자살 시도자 관리사업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 혔다.

2017년도 OECD 주요국 자살 사망률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인구 10만 명 당 자살 사망률은 24.3명으로 OECD 회원국 평균 11.9명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국가응급진료 정보망 통계연보에 따르면 경상북도 내 지역응급의료센터 내원 자살 시도자는 1,318명으로 나타났다.

이에 중앙정부에서 국정과제로‘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발표하했고 자살예방 국가 행동 계획(2018)에서 응급실을 통해 내원한 자살 시도자에 대한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자살 재시도 및 자살 확산 예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산시 보건소와 경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재시도 예방을 위해 경산 관내 유관기관들과 함께 응급의료센터로 내원하는 자살 시도자에 대한 치료비 지원 및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방안을 논의하여 긍정적 성과를 기대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지역 관내 유관기관과의 연계 협력으로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예방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시민이 행복한 경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