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는 19일부터 20일까지 2019 신규공무원 82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공직관 정립과 업무역량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9일부터 20일까지 신규 공무원 82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공직관 정립과 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들이 행복한 공직생활을 시작함에 있어 건전한 직업윤리의식 및 공직가치관을 정립해 공직생활에 빠른 적응을 돕고, 경산시 공무원으로서 앞으로 나아갈 비전을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첫째 날은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조직 융화에 초점을 맞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선배 공무원들에게 시정현황뿐만 아니라 전산, 회계, 청렴 및 공직자 행동 강령 등 현장에서 겪은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전수받는 실무중심 강의로 진행된다.

둘째 날은 갓바위, 삽사리테마파크, 경산지식산업지구, 경산일반산업단지,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 등 경산시의 주요 시설 및 기관을 견학하여 경산에 대해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경산시 공무원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시 공직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각자 주어진 임무를 성실히 수행해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무원, 4차 산업혁명 중심도시 경산시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