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청도군은 군청대회실에서 제3기 청도군SNS홍보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아름다운 생명고을 청도군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해 함께 행복한 청도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과 관광객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서는 소통행정을 위한 ‘제3기 청도군 SNS홍보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이승율 청도군수, 박성도 부군수, 국장, 담당관과 선발된 홍보단 32명이 참석한 가운에 위촉장 수여, SNS홍보단 역할 및 운영방향에 관한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달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의 공개모집을 통해 32명을 선발했다. 홍보단은 2020년 1월 31일까지 청도군청 SNS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을 통해 청도군의 주요 행사, 관광 명소와 농산물 등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 제공 등 활발한 군정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제3기 SNS홍보단은 30~50대 직장인, 농업인, 60대 주부까지 각계각층의 사람들로 구성돼 홍보 효과의 극대화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의 군청 관심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군은 홍보단의 적극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후 예산 확보 후에 소정의 원고료 지급과 팸투어, 우수단원 표창,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군 SNS홍보단원의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능력을 바탕으로 청도군의 사계절, 각종 문화행사 및 주요 관광지 등 청도군의 매력을 널리 홍보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소식 전파와 소통의 교두보 역할을 다 해줄것 ”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