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보건소는 지난 12일 대회의실에서 박미란 보건소장을 비롯하해 산하 전 직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주요 보건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신규 시책들을 적극 추진하고 현재 추진중인 사업들을 보완해 군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2019년도 주요 보건시책 방향으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강화 부문에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등 군민에 대한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공중보건의사를 적정 배치하여 군민건강증진을 더 높이며 지난해 수립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와 시행에 철저를 기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 청도군 보건시책설명회 사진=청도군

▲지역사회 맞춤형·예방형 건강증진사업 부문에 각남·운문면외 각북면을 추가하여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고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을 비롯하여 출산장려금 지원사업, 산모·신생아 출생지원사업 등 출산율 증가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로인구증가 시책에 총력 매진할 계획이다.

▲감염병 선제적 위기 대응능력 강화 부문에 질병정보 모니터망 운영, 해외유입 감염병 등 감시 강화, 신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홍보를 특별히 강화할 계획이다.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 운영 부문에 현재 공정율 20%를 보이고 있는 치매안심센터는 금년도 6월 준공 목표로 하고 있지만 준공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인력충원 등 철저한 사전 준비로 운영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 부문에 심뇌혈관질환 관리, 뇌졸중 예방관리,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5대암 조기검진 및 의료비 지원,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에 역점을 두고 2019년 보건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박미란 보건소장은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청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도군 보건소는 보건복지부 한의약건강 증진사업 우수, 경상북도 응급의료 우수,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평가 대상, 치매극복관리사업 우수기관 표창 등 많은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