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도의원, 도 실국장,과장..찾아가는 현장소통 간담회 가져

국내유일 소싸움경기장과 새마을기념공원 방문...

주민대표들과 지역현안 해결 방안 논의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7일 청도군을 방문해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공유하고 도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WPN

[경북=웹플러스뉴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27일 청도군을 현장 방문했다.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공유하고 도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통해 도정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소통 간담회는 이철우 도지사,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청도군의회 의장, 경북도의회 박권현·김하수·이선희의원, 도 실국장,과장, 청도군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 지사는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경북 농민사관학교 청도분교 설치, 농산물 공동선별장 건립 등 청도군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소통간담회 사진=WPN

간담회를 마친 후 국내 유일의 상설 소싸움 경기장인 청도 소싸움경기장(화양읍 삼신리)을 찾아 전통 민속 소싸움과 경기장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운영상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한편 프로방스, 용암온천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테마 관광지 조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 소싸움 경기장 방문 = WPN

 

@ 새마을운동발상지 기념공원 방문 사진=WPN

이어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공원(청도읍 신도리)을 방문해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전시시설과 새마을시대촌, 기억의 벽, 새마을상징마당, 공동빨래터 등 테마 체험시설을 돌아보면서 우리나라 경제발전의 토대가 된 새마을 운동 정신의 활성화 및 세계화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철우 도지사는 “청도군을 방문해 국내 유일의 소싸움경기장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면서 “현장에서 만난 지역민들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