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일 경산소방서(서장 서정우) 와촌면 남여의용소방대와 와촌면직원,소방서직원등 70여명이 참여해 청명 한식 대비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와촌면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소방서(서장 서정우) 와촌면 남·여 의용소방대(대장 천장윤·최애실)는 지난 6일 갓바위 선본사 입구 주차장에서 대원 50여 명 및 서정우소방서장과 소방대원, 면직원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명·한식 대비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는 청명·식목일, 한식을 전후로 입산자 및 성묘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최근 전국적으로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산불을 방지하기 위한 철저한 준비와 마음가짐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최근 각 지역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갓바위를 찾는 관광객 및 등산객들에게 유인물을 배부하며, 야산 인근 논·밭두렁 태우기, 농산폐기물 및 쓰레기 소각, 산림 내 흡연 및 인화물질 반입, 취사행위 등을 하지 않을 것을 강조하고, 산불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적극 고취시켰다.

최순이 와촌면장은 “평소 의용소방대원 및 경산소방서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청명·한식 전후로 산을 찾는 등산객이나 성묘객이 많은 만큼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우리 와촌면 전 직원과 산불감시원들도 전심전력을 다하여 산불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