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내몽고 자치구 방문단 (사진 왼쪽부터 안영수 경제환경국장, 이장식 부시장, 내몽고 자치구 외사판공실 두 빈(杜 斌) 부주임, 최영조 경산시장, 네이멍구 자치구 자란툰시 고 산(高 山) 부시장, 이병호 중소기업벤처과장) 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8일부터 9일까지 중국 우호도시 내몽고 자치구 자란툰시 방문단 3명이 경산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자란툰시는 경산시와 2005년 1월 우호도시를 체결해 2014년 자란툰시의 조선족 민속 한옥마을 조성 후 양 도시의 교류가 뜸해진 상태로 오는 4월 9일 충남-중국지방정부 교류회의 참석 전 우리 경산시와 경제․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물꼬를 틀고자 방문했다.

자란툰시 고산(高山) 부시장은 “이번 방문으로 양 도시가 경제․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한 교류와 상호 방문으로 돈독한 우정을 쌓아가자”고 제안했다. 

또한, 내몽고자치구 두빈(杜斌) 부주임은 “경산시와 자란툰시의 교류가 뜸해진 기간만큼 열정적으로 양 도시가 상호 신뢰를 강화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양 도시가 지금까지 교류의 끈을 놓지 않은 것은 서로가 협력해야 할 일들이 많다는 것이니 양 도시가 더욱더 활발한 상호 교류로 공동번영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자란툰시는 에코투어리즘 도시로 중국 내에서 지정한 국가적인 관광지로, 내몽고 자치구는 중국 내 신흥 발전지역으로 러시아와 몽골에 연접해 있어, 두 나라에 진출하기 용이한 교두보로 각광받고 있는 지역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