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매지.. 대형풍선조형물 ‘러버싸리’

남산면, 미(美) 품은 반곡지 봄 향기 담아

자인면,여원화 형태 LED 조형물 설치  

@ 남매지에 설치된 제57회 도민체전 마스코트 '러버싸리'설치모습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5월 7일까지 남매지 상설공연장 뒤편 수상에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마스코트를 형상화한 대형 풍선 조형물 러버싸리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싸리(Ssaree)'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준비과정에서 선정된 대회 마스코트로 천연기념물 제368호 경산의 삽살개를 모티브로 하여 친근감 있는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탈인형, 모형, 조형물 제작 및 각종 홍보물에 삽입되어 대회 홍보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경산 복합 수변공원인 남매지에 전시되는 러버싸리는 가로 6m, 세로 11m, 무게 600kg 규모로, 도민체전 사전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주·야간 이색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포토존 운영, 성화 안치 행사, 남매지 상설공연 행사 등 보다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러버싸리 전시를 통해 시민들의 사랑받는 휴식공간인 남매지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러버싸리의 전국적 이슈화로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와 개최지 경산시의 위상을 떨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남매지 수상 전시 기간이 끝나면, 경산생활체육공원 내 경산콘텐츠 누림터 주변에 전시되어 관람할 수 있다.

@ 경산생활체육공원 앞 대회 마스코트 꽃 화단 조성

@ 경산관내 육교에 설치된 꽃 조형물

꽃 조형물 설치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회식이 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산시 산림녹지과에서는 대회 분위기 고취를 위하여 대회 주경기장, 주요 네거리 및 교량에 15만여 봄꽃을 이용하여 꽃 조형물과 꽃 다리를 조성했다.

 

경산시는 대회 기간 내 선수단 및 관람객의 주요 이동 동선이라고 판단되는 경산생활체육공원, 경산 네거리, 백천 교차로, 동서오거리, 대구대 삼거리에 경북 23개의 꽃, 경산대추, 압독국 천년 등 경산을 상징하는 꽃 조형물을 설치했고, 주요 교량(경산교, 서옥교, 백옥교, 하양교)에 아름다운 패턴으로 꽃을 식재하여 시민들이 화려한 봄꽃을 볼 수 있도록 했다.

 

4월 초까지 꽃샘추위가 이어져 꽃의 만개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관계들의 꽃묘 교체 및 보식 등으로 개회식이 다가올수록 만개된 꽃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꽃 조형물 및 꽃벽의 훼손에 대비하여 직원들이 수시로 점검하고 훼손 발생 시 즉시 보식작업을 할 예정이다.

 

경산시는 “아름다운 봄꽃을 이용한 꽃 조형물 유지관리 외에도 가로수 및 공원 정비, 주요 관문 도로변 꽃길을 조성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도민체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남산면 반곡지 꽃 화분 설치

남산면, 미(美) 품은 반곡지 봄 향기 담아

남산면(면장 이종만)은 제57회 도민체전 준비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사진 찍기 좋은 녹색명소 반곡지 주변 산책로에 걸이화분 130개를 설치, 초화류 팬지 2,600본을 식재해 방문객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반곡지 산책로에 조성한 걸이화분은 방문객들에게 반곡지의 우아함과 초화류의 화사함이 조화를 이루어 봄의 정취를 한껏 선사해 주고 있다.

이종만 남산면장은 “제57회 도민체전을 맞이하여 반곡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자연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경산 최고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자인 계정숲 삼거리 여원화 꽃 조형물 설치 모습

자인면,여원화 형태 LED 조형물

자인면(면장 류영태)은 제57회 도민체전 준비의 일환으로 계정숲 삼거리 입구에 한 장군의 애국정신을 본받기 위해 여원화 형태의 조형물을 설치했다.

꽃 조형물은 높이 7미터 폭 3미터로 경산자인단오제 여원무에 등장하는 여원화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LED 조명을 설치로 인해 야간에도 화려하고 아름다운 여원화를 볼 수 있다.

또한 자인 계정숲 화단에는 태극무늬로 장식된 노랑, 빨강, 하양, 보라색의 팬지 30,000여 본과 튤립으로 아름답고 화사한 화단을 꾸며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그리고 도민체전 기간 중 자인면에서 시합하는 탁구와 씨름 경기장 손님맞이를 위해 경기장 주변 및 주요 도로변에 대대적인 환경 개선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산자인단오제는 자인면 지역 주민들의 고을 수호신인 한 장군에게 행하는 제례로서, 단오절에 한묘대제를 올리고 호장군 행렬, 여원무, 자인팔광대, 자인단오굿, 씨름, 그네 등의 각종 민속 연회를 연행하는 방대한 형태의 고을굿으로, 자인면 전체 주민들의 마음이 응집되어 신라시대부터 전승되어 오고 있는 국가무형문화재 제44호이다.

여원무는 도천산에 기거하며 자인현 주민들을 괴롭히는 왜구들을 한 장군과 누이가 단오절에 유인, 섬멸 및 참수시키는데 무녀를 동원하여 함께 춘 춤을 의미한다.

류영태 자인면장은 “제57회 경북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자랑스러운 문화의 고장 자인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한 치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또한 유관단체 및 시민들의 각별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