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청도청년회의소(회장 임지수) 주관으로 '2019 청도어린이큰잔치'가 청도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렸다.

[청도=웹플러스뉴스] 제97회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2019 청도어린이큰잔치’행사가 5일 청도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렸다. 식전행사로 내방객 맞이 동물캐릭터 환영퍼레이드와 싱그린소년소녀합창단이 공연을 선보였다.

청도군,청도교육청,청도소방서,청도JC특우회 등이 후원하고 청도청년회의소(JC.회장 임지수)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가족단위 군민3,000여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오전 10시30분에 열린 개회식에는 이승율 군수, 박기호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도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2019 청도어린이큰잔치’를 축하했다.

개회식에는 박호성 회장(청도JC.직전회장)의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여환민 상임부회장(청도JC)의 개회선언, 국민의례, 아동권리헌장낭독, 대회사(임지수 청도JC회장), 격려사(이승율 청도군수), 축사(박기호 군의장) 순으로 진행됐다.

 

@ 청도군의회 박기호의장이 어린이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모범어린이표창(도지사상1, 군수상10, 군의장상3, 교육장상11, 경찰서장상3, 소방서장상 3, JC회장상13)으로 관내 11개 초등학생에게 수여했다. 이어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은 다 함께 ‘어린이날 노래제창’을 해 풍성한 어린이큰잔치의 분위기를 달궜다.

축하공연으로 재미있는 인형극 공연과 관객과 함께하는 마술공연,발레공연,어린이장기자랑 및 O.X퀴즈대회,어린이댄스공연,치어리드팀공연이 펼쳐져 한층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이승율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오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꿈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청도, 희망찬 청도를 만들겠다” 며 “오늘 행사가 어린이들의 가슴속에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기호 군의장은 “우리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을 보면서 어른들이 더 잘해야 겠다고 생각한다”며 “가정에서는 아이들의 장점을 찾아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행사를 주관한 청도청년회의소 임지수 회장은 “오늘 우리어린이들이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 오늘 이 행사가 관내 기관․단체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감사드린다 또한 오늘 군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 어린이들이 '어린이타투.드림캡쳐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행사장을 찾은 군민들은 기념식 후 메인 행사장에  마련된 가족안전119체험부스(청도소방서),저출산극복 및 출산장려 홍보부스, 나무손발인형연필만들기체험(청도군드림스타트), 이웃나라 문화체험(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양한전통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체험, 카네이션만들기체험, 케릭터스티커만들기체험 등 전시마당을 방문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또 행사에 관람온 어린이들은 행운권 추첨으로 푸짐한 경품도 받았다.

행사가 끝난 다음날 이예승(청도초 2)양은 “맛있는 것도 많고 재미있는 것도 많고, 캐릭터옷도 입어보고, 선물도 많이 받았어요. 자장면을 야외에서 먹을 수 있어 너무 특별했어요..오래오래 기억에 남는 어린이날이 될것 같아요”라고 고사리 손으로 작성한 감사의 편지를 전해왔다.

@ 이예승(청도초 2) 양이 청도JC에 전해온 스케칩북에 작성한 손편지.자료=박성호

이날 행사는 재경청도군향우회,부야한의원,한국수자원공사운문권지사,농협청도군지부,청도농협,청도축협,서청도농협,산서농협,산동농협,매전농협,청도프로방스,용암온천,청도대남병원,경동건재사,대구은행청도지점,청도군산림조합,청도일성새마을금고,청화새마을금고,청도우체국,한전청도지사,경북건설,풍북장학회,삼득산업청도지점,서울우유청도고객센터,그린피스,아이스홍시청도영농법인,오블리제성형외과,청도군드림스타트,순수코리아,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행사에 힘을 보탰다.

또한 청도군자원봉사센터,청도경찰서,청도군보건소,청도행병전우회,청풍한마음봉사단,청도군인명구조대가 행사전반에 자원봉사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청도청년회의소(JC)는 만 20세에서 만 45세까지로 구성돼 개인역량개발,지역사회개발,국제경험개발,사업능역개발이라는 4대 활동 기회를 갖는 국제민간단체로서 국가와 지역사회발전과 세계평화와 인류번영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동하는 국제적인 지도자 양성 단체다. 재능있는 젊은이를 발굴하고 엘리트 청년으로 육성해 사회에 유익한 청년지도자로 양성함을로써 사회의 사관학교라 할 수 있다. JC는 다양한 경험과 견문을 넓히는 경영대학원이며 젊은이의 재능을 키우주는 요람이며 훈련도장이라 할 수 있다.

청도JC는 ‘더 큰 열정,더 큰 혁신, 희망의 청도JC'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에 봉사를 펼쳐오고 있다.

@ 사진 오른쪽부터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임지수 청도JC회장, 경북지구JC 52대 김현석 지구회장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