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방동 삼거리에 설치된 ‘친환경 하이브리드 LED 조명 도로명판(멀티사인시스템) 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가 야간 시인성이 좋은 ‘친환경 하이브리드 LED 조명 도로명판(멀티사인시스템)을 차량 통행이 많은 2곳에 추가 설치했다.

친환경 하이브리드형 LED 도로명판은 태양열 전지판과 풍력에너지를 이용해 전원이 생산 공급되며 야간 시인성이 뛰어나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목적지 길 찾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LED 도로명판을 설치한 곳은 청도에서 경산 시내로 진입하는 상방삼거리와 하양에서 경산 IC, 공단, 주요 대학들로 들어가는 봉회네거리 2곳이다.

경산시는 이번 친환경 도로명판 설치로 도로명 주소의 활용도 및 인지도 제고는 물론 야간 조명등 효과로 안전사고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태양열만을 이용해 축전한 후 야간에 조명이 들어오게 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이번 친환경 도로명판은 장마, 폭설 등 악천후 시 태양열 없이 풍력만으로도 축전이 가능해졌다.

박경일 토지정보과과장은 “LED 도로명 안내 시설물 설치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야간에도 원하는 목적지를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 제도 정착 및 사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