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 이장식부시장은 28일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에서 '경산기업연구소장협의회' 사무국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8일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진량읍 경산4일반산업단지 소재)에서 ‘경산기업연구소장협의회 사무국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 이장식 경산시 부시장, 엄재상 그린아그로텍 이사(경산기업연구소장협의회 위원장), 회원기업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소한 사무국에는 분과별로 기업들이 요청하는 최신 연구동향과 직접 수집한 해외시장 자료를 비치하여 회원 기업들에게 최신 동향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기업들이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 마련으로 더욱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장식 경산시 부시장은 “우리 기업들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지역의 산업 인프라를 잘 활용하여 공동연구 과제 발굴 등 지속적 협력을 해나간다면, 기업과 지역 산업의 성장에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경산기업연구소장협의회는 지난 2017년 3월 경산 지역기업 연구소장 40여 명이 참여하여 발족했다. 급변하는 기술 동향에 기민하게 대응하고자 지역 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보 공유와 지역 연구기관과의 협업을 통하여 분기별 회의를 진행하고 연구개발 수요 발굴 등을 수행하고 있다. 2019년 현재 자동차 부품,전기·전자·SW,바이오뷰티·헬스케어 3개 분과에 60개 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