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청소년 및 생활체육 유도대회 총 250여 개 팀 약4,500명 참가

경산시 도시 브랜드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경산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지는 전국 유도선수권대회에서 선수들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제24회 전국청소년유도선수권 대회 (6월11일~6월12일)’ 및 ‘2019년 생활체육전국유도대회 (6월 15일~6월 16일)’ 가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총 4일간의 일정으로 열전에 돌입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유도대회로써 총 250여 개 팀 선수·임원 등 약 4,500명이 참가하는 대회다.

특히, 전국청소년유도선수권 대회는 2019년 아시안게임 및 세계청소년유도 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발전과 겸하여 개최됨에 따라 우승과 국가대표 선발을 위한 치열한 한판 대결이 예상된다.

@최영조 경산시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WPN

개회식에 참석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유도는 아시안 게임, 세계하계올림픽 등 국제 대회에서 많은 메달을 획득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효자 스포츠로 가까운 미래에 우리나라를 빛내줄 유도 인재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대회 관계자는 경산시는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까지 유도 인프라가 잘 갖추어 있어 전국 유도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위해 많이 찾고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숙박업소와 음식점 등 지역경제에 많은 파급효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전국유도대회 개막식 모습.사진=WPN

아울러 이번 대회 일정 중 6월 15일(토) ~ 6월 16일(일)에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KBS N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로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