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는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도내 민간 및 공공분야 사회복지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제30회 경상북도 사회복지사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경북=웹플러스뉴스] 경북도는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도내 민간 및 공공분야 사회복지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제30회 경상북도 사회복지사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은 이번 워크숍은 ‘커뮤니티 케어, 역사적 전환인가? 정책적 실험인가?’라는 주제로 일선 현장에서 도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들과 유관기관, 단체임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

이날 회의에는 앞으로의 복지정책을 화두로 ▲커뮤니티 케어 3개 분야 ▲농촌지역 주민조직화 ▲사회서비스원 발표분과 ▲고전과 사회복지 ▲인권분과 등 총 10개 마당(세션, Session)을 구성해 도내 사회복지사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준상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장은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옹호하는 사회복지사의 길이 이 사회에서 명예롭고 존경으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광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데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