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직업교육 우수기간, ‘사례공유’ 차원

전국 최우수 도제학교, 산학일체형 모범 기업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에서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기관 관계자 경청회를 열었다.사진=WPN

[경산=웹플러스뉴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0일 경산시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와 아진산업를 방문해 현장 간담회와 고졸 취업 활성화 방안 추진실적을 점검했다.

유 장관은 고졸취업 지원현황을 점검차 전국 17개 시‧도 직업교육 담당과장과 함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를 방문했다.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는 지난해 지자체 및 지역 산업체와 협의해 졸업생 취업률 86%(2019년 2월 기준)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경북기계금속고 글로벌용접기술교육센터를 방문해 이성호 경북기계금속고 교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WPN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경북기계금속고 글로벌용접기술교육센터를 방문해 이성호 경북기계금속고 교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WPN

  

특히,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산학일체형 전국 최우수 도제학교에 선정 됐으며 일학습병행제 재학생 단계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2018년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 최영조 경산시장(왼쪽 두번째)이 유은혜 장관과 아진산업을 방문했다. 사진=경산시

또한 아진산업(주)는 경북기계금속고와의 연계협약을 통해 총 140명의 참여 학생을 산학일체형 도제교육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선취업-후진학 진로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총 263명의 학생을 채용하고 있다.

경산시는 연간 7천만원의 사업비로 통근버스 지원, 4천만원의 지원금으로 호주 용접 자격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며 일학습병행제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