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웹플러스뉴스] 경상북도의회 홍정근(경산) 의원은 오는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다. 

@홍정근 경상북도의원.사진=경북도의회

홍 의원은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경상북도 공직자윤리위원회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발의 등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을 전개했고,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통합공항이전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중앙에 적극적인 협조를 건의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 제11대 경북도의회 개원 이후 지역발전과 도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자치법규 입안과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연구활동에 매진하는 등 모범적이고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정근 의원은“이번 우수의정대상 수상을 계기로 경북도민의 복리증진과 지방분권을 위한 입법활동, 정책대안 제시, 집행부 견제 등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앞으로도 도민들이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의미있는 상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