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경북드론고등학교(교장 최종남)와 한국폴리텍VI대학(학장 이권희)이 ‘드론학과 발전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청도교육청.

[청도=웹플러스뉴스] 경북드론고등학교(교장 최종남)와 한국폴리텍VI대학(학장 이권희)이 손을 잡았다.

지난 19일 양 기관은 경북드론고등학교에서 최종남 경북드론고 교장과 이권희 한국폴리텍VI대 학장이 참여한 가운데 ‘드론학과 발전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으로 드론분야 교육훈련, 드론분야 일자리 창출협력, 교사・교수 및 연구원 인적 교류, 기술확산 등 인력양성과 관련하여 양자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질 계획이다.

드론학과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드론학과 협의체 구성, 드론분야 취업 정보, 교사 및 학생 역량강화, 드론 교육과정’등 에 대한 협의와 드론학과를 운영함에 있어 학교에서 겪는 고충과 장・단점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수정・보완하여 드론교육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북드론고등학교, 한국폴리텍VI대학의 연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번 협약으로 4차 산업으로 빠르게 넘어가고 있는 시대에서 이번 드론 비행, 촬영, 프로그램, 정비 인력 양성 등 전문성 있는 경북드론고등학교와 한국폴리텍VI대학의 협업이 급속히 확대되는 드론분야의 인력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 된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