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녹음이 깊어가는 초여름 농촌현장에서는 지난 6일 압량면 금호강변에 자리 잡은 경산영진사과대추농원에서 소비자 46명이 참여한 가운데 8월 중순 출하를 앞둔 아리수 사과농장에서 팜파티(Farm-Party)’를 개최했다.

연이어 20일에는 도라지꽃이 만발한 용성면 고죽리 경산돌도라지농원(박영자)에서 전국 CEO 연합회원 및 도시 소비자 40명을 초청하여 푸르른 자연 속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도라지를 이용한 조청, 고추장 등 여러 가지 시식체험과 농촌을 함께 즐기는 기회가 주어졌다.

@ 농기계 시승체험

경산영진사과대추농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장에서 생산되는 대추, 사과 등 농산물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잠재 고객 확보에도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농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농촌현장을 방문해 탐스럽게 영글어가는 사과밭에서 아이들과 같이 고소작업차도 타보며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용성 경산돌도라지농원은 도라지를 이용한 농부의 건강밥상과 다양한 가공 상품 시식체험, 도라지에이드 맛보기, 연보랏빛 도라지꽃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 등 초청한 소비자들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 도라지 음식 시식

김종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금년에는 10개의 농가에서 도시 소비자들을 초대하여 농촌 팜파티를 개최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을 가치 있는 문화공간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팜파티(Farm-party)란 농장을 뜻하는 팜(Farm)과 파티(Party)가 결합된 것으로 농장주가 소비자를 초청해 농촌문화와 농산물을 주제로 다양한 먹을거리·체험·농산물 정보제공 및 판매 등을 기획·연출해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파티 개념의 마케팅 행사로 최근 농촌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