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군은 지난 27일 청도천 고수부지에서 내수면 치어 방류행사를 가졌다. 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7일 청도천 고수부지에서 박성도 청도군 부군수를 비롯한 관내 주민, 어린이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천 생태계를 보호하고 내수면 토속 어족자원의 증식과 보전을 위한 마을어장 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내수면 치어 방류행사를 가졌다.

이번 방류행사는 질병검사를 마친 우수한 종자들로 포식성이 강해 외래어종 퇴치역할을 하는 토속어류인 메기와 선호도가 높은 경제성 종자인 붕어, 잉어 등 약 25만마리, 다슬기 약 62만패를 관내 하천에 방류했다.

박성도 부군수는 “점차 사라져가는 토속어종을 보호·육성해 미래의 어족자원으로 조성하고, 나아가 아름다운 생명고을 청도의 청정 이미지 제고로 새로운 관광명소 육성과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은 매년 자연환경의 변화와 생태계 교란 어종의 급격한 증가로 점차 감소하는 토속 어족자원을 보호·육성하고, 하천 생태계 및 토속 어족자원의 보전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여 내수면 치어 방류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불법 어업행위 근절을 위한 홍보와 지도 및 단속, 불법어구 수거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