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경산시, 민원상담팀,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문턱 낮춰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경산시, 민원상담팀,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문턱 낮춰

기사입력 2019.09.05 16:21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현장 민원 상담... 어르신과 장애인들 어려움 해소 기여 

사회적 약자, 배려, 사랑,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KakaoTalk_20190525_084830921660.jpg
@ 경산시(시장 최영조) 는 4일, 서부1동 옥곡 2경로당을 시작으로 행정경험이 풍부한 6급 이상 공무원으로 구성된 하반기 ‘찾아가는 민원실’ 운영을 시작했다.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 는 4일, 서부1동 옥곡 2경로당을 시작으로 행정경험이 풍부한 6급 이상 공무원으로 구성된 하반기 ‘찾아가는 민원실’ 운영을 시작했다.

 

‘찾아가는 민원실’은 경로당 및 장애인 시설을 순회 방문해 각종 민원 상담, 자원봉사자(웃음치료사)와 연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경산시는 올해 상반기 ‘찾아가는 민원실’운영을 통해 장애인 차량 관련 세금 문의, 도로 보수 요청, 아파트 단지 내 금연 홍보, 농작물 냉해 보상 문의 등 총 86건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즉시 상담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고령화로 인하여 늘어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배려와 관심으로 마음을 열고 고충을 청취하고 해결하여, 시민들이 체감하고 감동하는 민원행정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하반기 ‘찾아가는 민원실’은 ▲ 9월 17일 서부2동 현대타운경로당 ▲ 10월 2일 남부동 상방주공경로당 방문 등으로 11월까지 운영 한다.

 

 

 

<저작권자ⓒ웹플러스뉴스 & webplus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14856
 
 
 
 
 
  • 웹플러스뉴스 (http://webplusnews.kr) | 경산취재본부-경산시 서상길 38 /청도취재본부-청려로(부야2길)32 /대구취재본부- 북구 검단로 28
    취재본부 (053)802-8011 / (054)373-8880  / (대표전화) 편집본부 (053) 802-8017 보도자료 기사제보 후원 광고문의 E-MAIL : webplus007@naver.com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북아00460 (2018.3.22) 사업자번호:376-25-00540 / 발행인/편집인:金在赫   대표/취재본부장:김재광.
  • 작은소리 큰울림 웹플러스뉴스미디어 / 청소년보호정책약관참고(책임자:김재광)
  • 후원계좌: 대구은행 504-10-330439-8 <예금주:웹플러스뉴스미디어>
    Copyright ⓒ 2018 webplusnews.kr All right reserved.
           
웹플러스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