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풍각면 송서리에 ‘농기계 임대사업소 산서분소’ 준공식 모습.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5일 풍각면 송서리에 산서 지역 농업인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농기계 임대사업소 산서분소’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등을 포함한 기관 단체장, 지역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군은 2013년도 청도읍 원정리에 농기계 임대사업을 시작으로 농기계 임대 이용객이 꾸준히 늘면서 지난해는 3,600여대의 농기계가 임대됐다.

이번에 개장한 산서분소 농기계임대사업소는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31억여원이 투입돼 부지 7,882㎡, 건물 919㎡의 지상 2층 규모로 신축됐어 산서 및 산동 지역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게 됐다.

아울러 안전교육과 같은 여러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넓은 교육장과 처음 접하는 농기계를 농업인이 직접 실습해볼 수 있는 실습장까지 갖춰 농업인들의 만족도를 높일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는 4명의 인력이 상주해 트랙터, 승용관리기, 퇴비살포기 등 32종 124대의 장비를 갖춰놓고 농기계 임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추후 점차적으로 기종 및 수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농기계 사용은 사용일로부터 2주전 전화접수(☎372-7312) 또는 홈페이지(http://aml.cd.go.kr 회원가입 후 예약)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농기계임대사업소 산서분소 준공식으로 농업인들이 수 천 만원에 달하는 농기계 구입 부담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사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