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름다운소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지난 9월 6일 모계고등학교(교장 은치기)는 학교 내 언어폭력 예방 및 언어문화 개선을 위한 사)국제아름다운소리협회(대표 유선태)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청도교육청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모계고등학교(교장 은치기)는 학교 내 언어폭력 예방 및 언어문화 개선을 위해 국제아름다운소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언어문화 개선 교육사업 개발 및 운영, 시낭송을 통한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대한 협조 및 정보 교류, 자신감 있는 발표 및 대입면접을 위한 스피치 교육 협조 등을 협약했다.

 사)국제아름다운소리협회는 1982년에 창설되어 시낭송 단체로 장애인을 위한 책읽어주기 봉사와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녹음 봉사, 각종 행사 참여 등 그동안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시낭송가 전문자격 과정을 개설해 매달 시낭송 발표회를 통해 시낭송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희망하는 낭송 전문 단체이다.

소리협회 대표는 최근 강변이나 공원에서도 시낭송을 들을 수 있는 시낭송 자동감응 센서기를 개발해 모계고에도 곧 설치를 앞두고 있다.

은치기 교장은 “지난해부터 시낭송 경시대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 10월에도 개최할 계획이고 교내 시낭송 센서기를 설치해 학생들이 시와 음악으로 힐링되는 학교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