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중앙초등학교(교장 진현식)전교생 100명과 유치원14명, 학생들은 10월 4일 금요일 과학대중화를 위한 문화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는 국립부산과학관으로 현장체험활동을 다녀왔다. 사진=청도중앙초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중앙초등학교(교장 진현식)는 지난 4일 전교생 모두, 유치원생들과 국립부산과학관으로 현장체험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국립부산 과학관의 자동차·항공우주관, 선박관, 에너지·의과 학관, 천체 투영관, 천체 관측소, 시연실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깨닫게 하는 체험학습을 했다.

학생들은 과학체험 및 창의․인성 교육 함양과 친구들과의 체험활동으로 우정을 다지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가한 6학년 박다경 학생은 “부산에 와 본 경험이 많지 않은데 이렇게 와 보니 과학의 분야가 대단히 넓고 흥미롭다. 드론이 움직이는 것을 보니 신기하다”고 소감을 말했다.사진=청도중앙초

     

진현식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대도시의 과학시설을 경험할 기회가 없는 농촌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시 문화체험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오감으로 체험하며 신나게 배운 과학체험활동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탐구능력 및 창의력을 신장시키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