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10(월)
 

청도군, 저 출산 극복 ‘도시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청도도시나들이행사111.jpg
@청도군 관내 영유아, 학부모등 750여명이 청도천 둔치에서 도시나들이 프로젝트 일환으로 출발전 기념 사진 촬영 모습.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군 관내 영유아, 학부모들이 부산으로 도시나들이를 떠났다.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8일 관내 영유아, 학부모등 7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쑥쑥” 배움따라 도시나들이 프로젝트 를 운영했다.

 

이 프로젝트는 아이키우기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이 함께 키우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도군의 저 출산 극복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관내 어린이집은 각 원의 부모들과 소통을 통해 아동 연령에 맞는 특별한 문화체험 장소로 인근 부산으로 일정을 잡았다.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아쿠아리움, 키자니아 직업체험 등을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의 시간이 되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국가적으로도 출산율 감소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청도군에서는 청도군 가족센터건립, 온종일 돌봄터 설치․운영등 가족친화적 정책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부모님들의 고민인 보육 만큼은 청도군이 책임지겠다” 고 하며 “아무쪼록 오늘 하루는 모든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60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모님의 고민, 보육 만큼은 청도군이 책임지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