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소비자와 청도 농업인의 친환경농업 체험행사도 열어

 

@이승율청도군수가 도시 소비자들과 봉화리에서 고구마캐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군(이승율 군수)은 지난 24일 운문면 봉하리 일원에서 경산시와 울산광역시 소비자를 초청해 친환경농업 체험행사를 가졌다.

친환경농업 체험행사에는 고구마 캐기, 대추·애기고추 따기, 메뚜기와 물고기 잡기 외에도 봉하 마을의 자원을 활용하여 돌담길 걷기, 풍경이 아름다운 일건지에서 사진촬영으로 추억의 장면을 담았다.

이번 행사는 도시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친환경농업을 실천해 생산한 농산물과 농촌을 직접 체험함으로서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자 도시 소비자와 농업인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의 시간이었다.

@지난 24일 운문면 봉하리 일원에서 도시소비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농업 체험행사를 가졌다.사진=청도군

  

특히 봉하마을의 번개시장 운영으로 지역의 농특산품인 우렁이 쌀, 청도반시, 감식초, 참깨, 들깨, 된장 등을 저렴한 가격의 판매 홍보로 도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앞으로도 친환경농업 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도시소비자들의 맞춤형 욕구를 충족시키고 우리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도시와 세상을 향해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고 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