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율청도군수는 산동분소 개소식에 참석해 농기계관련 설명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청도군(군수 이승율)은 5일 ‘농기계임대사업소 산동분소’ 준공식을 가졌다. 산동분소는 금천면 동곡리 1076번지 소재로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였다.

행사에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등을 포함한 기관 단체장,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청도군은 지난 2013년에 청도읍 원정리에 농기계 임대사업을 시작으로 농기계 임대 이용객이 꾸준히 늘면서 지난해는 3,600여대의 농기계가 임대됐다.

이번 산동분소 개소로 산동 지역 농업인들은 원정리 본소까지의 이동거리 단축과 임대 대기기간이 줄어들어 산동지역 농업인들에게 크게 반가운 소식이다.

@산동분소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에서 이승율군수는 "임대기종 및 수량을 늘리고 농기계운반 서비스를 추진하여 농사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고 했다.사진=청도군

농기계임대사업소 산동분소는 운문, 금천, 매전 지역에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24억여원의 사업비로 부지 6,855㎡, 건물 777㎡의 규모로 신축됐다.

또 트랙터, 승용관리기, 퇴비살포기 등 42종 157대의 장비를 갖춰 으며 농기계를 직접 실습해볼 수 있는 실습장까지 갖춰 농업인들의 만족도를 높일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농기계 사용은 사용일로부터 2주전 전화접수(☎ 372-4751) 또는 홈페이지(http://aml.cd.go.kr 회원가입 후 예약)를 통해 신청이 가능 하다.

@산동분소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식에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사진=청도군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산동분소 준공식으로 본소를 이용하는 인원 분산 효과와 농가경영비 절감으로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임대 농기계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임대기종 및 수량을 늘리고 농기계운반 서비스를 추진하여 농사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