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연합회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856만원,장학금500만원 기탁

보육서비스 질 향상, 안전사고 예방 등 보육현장 밀착형 특강

공감․소통의 시간으로 재충전 기회 장 마련

@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천분)는 2019년 8일 로터스 101에서 경산의 194개소 어린이집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천분)는 2019년 8일 로터스 101에서 경산의 194개소 어린이집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는 경산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 보육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하시는 보육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며 보육인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이번 연수에는 이삼범 경북육아종합지원센터장을 초빙해 변화하는 보육제도에 대한 교육과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직원들의 자세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아이들의 안전 사고 예방 등 보육현장 밀착형 특강을 실시했다.

싱싱고향별곡 MC인 기웅아재와 단비를 초대하여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솔트 챔버 오케스트라 단원의 힐링 음악 연주를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 자리에 모인 보육교직원들이 경산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든든하고 뿌듯하며, 매일매일 아이들과 쉼 없이 달리는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오늘 하루는 애쓰시는 보육교직원들의 시간이니 마음껏 즐기시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웃돕기성금 및 장학금 1천356만원 기탁

 

@ 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천분)은 8일 어려운 가정을 위해 이웃성금과 장학금을 기탁했다. 사진=경산시

경산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신천분)은 8일 지역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856만1010원과 장학금 500만원 총 1천356만1010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금은 경산시 관내 어린이집 184개소의 교직원과 어린이집 원아들이 고사리 손으로 모은 사랑의 저금통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어린이집연합회 일동은 “아이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이웃사랑을 몸소 보여 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 아이들이 다른 사람을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매년 이웃돕기 성금과 장학금을 기탁하며 아이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해주신 어린이집연합회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전달받은 성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