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군수 이승율) 청도읍은 지난 7일 ‘2019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에 따른 선진지 탐방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청도군
@울산광역시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화봉 꿈마루길, 중구 수연이네, 태화강 국가정원 등을 방문했다.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읍은 지난 7일 울산시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역을 찾았다. ‘2019 하반기 도시재생뉴딜 사업’ 선정에 따른 선진지 탐방교육을 실시했다.

청도군청 도시과 직원, 청도읍 읍사무소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울산시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화봉 꿈마루길, 중구 수연이네, 태화강 국가정원 등을 방문했다.

도시재생 추진현장에서 지역주민 대표자와 도시재생 현장지원관계자들과 사업추진경과 설명과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사업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청도군 공상륜 안전건설과장은 “직접 현장사례를 답사하면서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라고 했다.

김광수 청도읍장은 “본격적인 청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대비하여 주민들이 도시재생 사업의 주체로 주도적으로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민역량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