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전현옥 경산시복지정책과 팀장, 이정희 복지정책과장, 김정연 복지정책과 주무관 사진=경산시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4일 경상북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19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도는 22개 시‧군의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 활성화와 정부합동평가 목표 달성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상반기 제출한 사업계획서와 하반기 실적보고서에 대한 서면평가와 지난 1일 시군별 발표 및 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평가위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경산시는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과 지역 이용자들의 수요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제공, 이용자 관리 및 제공기관 간담회를 통한 제공기관의 역량강화와 품질제고를 위해 노력한 것이 높이 평가받았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앞으로도 경산시의 특성과 시민의 요구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개발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제공기관에서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산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등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7개 사업과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으로, 올해 16억의 예산을 투입하여 2,130명에게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