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향선 경산시의원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시의회(의장 강수명) 배향선(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사진)의원이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친환경 최우수의원’에 선정 됐다.

지난 28일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에서 주최한 ‘2019년도 전국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돼 수상했다.

이날 최우수 의원에 선정된 배 의원은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의 환경·안전·건강분야 문제해결에 앞장 선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 최종 선정됐다.

특히, 지역의 미세먼지 및 미세먼지 생성물질의 배출을 저감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한 ‘경산시 미세먼지 예방 및 저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과 지역의 보건·건강 분야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배향선 의원은 “보건·복지 전문가의 안목과 엄마의 마음으로 시민을 내 가족으로 여기며, 민원 현장 곳곳을 누비면서 항상 공부하는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고 경산시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 향상에 항상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배 향선 의원은 초선 의원임에도 제8대 경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보건학 박사 전공을 십분 발휘해 경산시 보건의료심의위원회 위원,경산시 기부심사위원회 위원,경산시 교육경비심의위원회 위원,경산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