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 가정지원센터 사업보고 개최

@청도군 건강가정 다문화지원 센터 사업보고회에서 <사진 왼쪽부터> 변진영(화양읍, 청도군건강가정 다문화 가족지원센터)우수직원, 김광태(청도읍)가족, 이승율 군수, 이수연, 김남숙·강상철가족이 군수표장을 수여했다.사진=청도군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근진)는 지난 5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2019년 사업보고 대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군의장, 박권현 경상북도의원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과 다문화가정, 비다문화가정 300여명이 참여했다.

보고회는 2019년 사업결과보고, 모범가정 및 센터 우수직원 표창, 한국어 교육 참여자 수료증 전수와 자녀들을 위한 인형극 ‘팥죽할머니와 호랑이’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진행 됐다.

일 년간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헹모우○○씨(캄보디아, 1자녀 엄마)는 “한국어 수업으로 능숙한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고부간 갈등도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건강한 가정을 만들게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진제공=청도군>

 

특히, 이승율 군수에게 "다문화가정을 대표해 결혼이민여성이 청도에서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관련 교육과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 군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의 건강성 증진을 위해 수고한 송근진 센터장과 직원들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2022년도 청도군 가족센터를 건립하여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가족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할 것이며, 결혼이민여성의 취업을 위한 교육과 삶의 질 향상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