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0일 영덕교육지원청에서 23개 시․군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 협의회를 가졌다.사진=경산시

[경북=웹플러스뉴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0일 영덕교육지원청에서 23개 시․군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상생 방안과 운영위원회 활동 우수 사례 발표 등 교육 현안에 대한 토론과 정보교류를 위해 마련했다.

경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는 시․군별로 각급 학교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시․군별 협의회장을 선출하고 23개 시군협의회장이 모여 경북도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정기 협의회에 앞서 모범이 되는 영덕 관내 초․중․고 우수학생 3명에 대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어 포항 백혈병 중학생에게 지원할 헌혈증을 각 지역 협의회에서 모아 전달했고 교통사고를 당한 구미 고등학생에게 지원할 성금 5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이날 참석한 지역협의회장들은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협의와 지역별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관련 정보 교류와 함께 경북교육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정경희 행정국장은“경북교육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학교가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