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11일 관내 급식학교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학교 급식 영양(교)사 위생·안전 현장연수’를 실시했다.사진=경산교육청

[경산=웹플러스뉴스]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11일 관내 급식학교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학교 급식 영양(교)사 위생·안전 현장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현장 연수는 타 지역 학교급식 관련기관(부산 기장 친환경농산물 급식지원센터) 방문을 통한 우수사례 공유·확산으로 담당자 역량강화와 현재 학교급식 현장에 대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위생·안전관리 교육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에서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길홍석 사무관의 ‘수산물 안전성 관리’에 관한 강의를 통하여 학교현장에서의 수산물의 위생적 관리 및 우리수산물에 관한 교육 등 실제 학교급식 현장에서 참고 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실시했다.

장산중학교 영양교사는 “현장에서 함께 일하는 영양(교)사들이 더 많은 정보를 공유·소통하고, 질 높은 직무 연수를 통하여 학교급식 실무능력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윤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뢰받고 만족도 높은 따뜻한 학교급식이 되기 위해서는 학생들에게 균형 잡히고 안전한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조임”을 강조하고 이 같은 급식을 위해 올 한해 경산 관내학교 식중독 발생이 단 한 건도 없도록 일선에서 애쓰신 영양(교)사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다. 또 “오늘 실시되는 위생·안전 현장 연수를 계기로 2020년에도 수요자가 만족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