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교육지원청은 2019 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합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했다.사진=청도군교육지원청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고 탐색하는 경험의 시간이 됐다.사진=청도군교육지원청

[청도=웹플러스뉴스]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은 16일 부산 키자니아에서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 및 인솔교직원 79명을 대상으로‘2019 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합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청도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진로체험 및 일반학생과 동행체험학습을 통해 자신의 자아정체성 및 의사소통 능력, 대인관계 능력, 상호작용 능력을 키워 통합된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해 사회 통합을 위해 마련됐다.

<사진제공=청도군교육지원청>

  

특히, 이번 체험학습은 부산 키자니아에서 평소하지 못했던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탐색하는 경험을 얻었다.

또 체험으로만 끝나지 않고 일에 대한 보수를 줌으로써 학생들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체험학습이 됐다.

김금주 교육장은 “이번 체험학습 주제가 통합 및 진로인 만큼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이 서로 협동하는 기회를 가지고 더 나아가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탐색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와 연계되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