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경산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정원채)는 ‘희망2020나눔캠페인’에 동참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경산시 사회복지직 공무원 140여 명으로 구성된 경산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는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저소득·취약계층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선수촌참맛불고기식당, 이웃돕기 성금 기탁

 

선수촌참맛불고기식당(대표 신오남. 남부동 소재)는 1년 동안 매출금의 일부를 돼지저금통에 넣어 모은 1,212,680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선수촌참맛불고기식당 신오남 대표는 4년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평소 남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김장담그기 행사, 장수사진 촬영,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사업 등 여러 가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사동휴먼시아2단지 사랑깃든“행복한 밥상”

 

동부동 사동 휴먼시아2단지아파트관리사무소(소장 박정숙)는 방학기간 중 결식 우려 아동 및 맞벌이 부부 자녀의 점심해결을 위해 “행복한 밥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복한 밥상”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주거복지연대가 시행하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에 결식 우려 아동 및 맞벌이 부부 자녀가 교육과 급식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사동 휴먼시아2단지아파트에서 2011년부터 9년째 계속되고 있다.

 

북부동 조영10통 경로당 성금 20만원기탁

 

북부동(동장 김영옥) 조영10통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솔선수범하여 모은 50만원, 6통 북부동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은 20만원을 기탁했다.

 

참아름다운교회, 이웃돕기 성품 기탁

 

참아름다운교회(담임목사 박지황.진량읍 소재)는 01.08.(수), 진량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백미 10kg 48포, 라면 1142개를 기탁했다.

참아름다운교회는 이웃돕기 성금 및 성품 기탁으로 평소 지역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이웃초청 사랑의 바자회를 개최하여 얻은 수익금 전액을 소년소녀가장, 장애인가구를 돕기 위하여 기금을 기탁한 바 있다.

 

남산면 하남동우회 이웃돕기 성금 30만원 기탁

 

남산면 하남동우회(회장 김재길)는 9일 남산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하남동우회는 남산면 하남(전지1, 전지2, 반곡1, 반곡2, 상대1, 하대1, 하대2, 인흥1)이 고향인 사회 각계각층 인사들이 남산의 발전을 위하여 만든 모임으로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경산시우리음식연구회,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기탁

 

경산시우리음식연구회(회장 하순자)는 1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경산시에 기탁했다.

우리음식연구회는 우리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향토음식 개발과 전통음식 보전 및 보급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축제에 참가하여 지역특화식품 개발요리 전시 및 쌀 가공식품 체험행사 실시로 쌀 소비 촉진에 앞장서고 있다.

경산대추약주, 이웃돕기 성금 50만원 기탁

 

전통주 제조기업 경산대추약주(대표 권미송)는 10일 소외되고 힘든 이웃을 위해 소중히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경산시에 전달했다.

경산대추약주(진량읍 소재)는 관내에서 생산된 쌀, 대추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깊은 맛을 간직한 전통주를 생산․판매하는 기업으로 특허받은 기술로 개발된 대추약주를 생산하여 전통주의 현대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