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힘을 키우는 새희망 경산교육

경산교육지원청, 2020 경산교육 설명회 개최

@ 김영윤 경산교육장은 지난 16일 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2020 경산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경산교육청

[경산=웹플N] 김영윤 경산교육장은 지난 16일 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2020 경산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북도의회 배한철 부의장, 조현일 정책위원장, 공·사립유치원장, 초·중·고·특수학교장, 각 학교 운영위원장 및 학부모대표, 녹색어머니연합회 임원단,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임원단, 청직원 등 200명이 참석했다.

김 교육장은 2020 경산교육은 ‘즐거운 교실, 행복한 학교, 희망찬 미래’지표 아래 ‘새롭게 배우고 가르치는 즐거운 학교, 역량과 꿈을 키우는 미래교육,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교육 복지, 안전하고 신뢰받는 교육 환경’이라는 4대 시책 방향과 19개 과제을 설정하여 삶의 힘을 키우는 새희망 경산교육 실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특색 사업은 ‘바른성품으로 미래를 품을 New-Tro 인성교육’과 4차 산업혁명 대비 융합교육 활동인‘삼성현(원효, 설총, 일연)의 얼을 잇는 독서‧인문 교육’두 가지를 중점적으로 실천하여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데 운영의 중점을 두었다.

김영윤 교육장은“미래 지향적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즐거운 학교교육을 실현하고, 배려와 존중의 학교문화 형성, 참여와 협력의 교육공동체 활동으로 행복하고 따뜻한 경산교육을 실현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