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읍 소재 노인요양시설

'오복누리원 주간보호센터'위문

@ 김하수 경북도의원(청도,행정보건복지위원회)은 23일 오복노리원 주간보호센터를 찾아 생필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북=웹플N] 김하수 경북도의원(청도)은 설 명절을 맞아 23일 재가노인요양시설인 “오복누리원 주간보호센터”(청도읍 고수리 소재)를 찾아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문했다.

김하수 도의원은 센터시설을 살펴보고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또 김 의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사회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등 설을 앞두고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복누리원 주간보호센터는 청도읍 지역의 어르신들 주간돌봄을 하는 시설로 14명의 직원이 60여명의 어르신들을 돌보고 있다.

아침에 차량으로 어르신들을 보호센터로 모시고 와 미술, 공예, 민요교실 등 치매예방 맞춤형 프로그램과 함께 식사, 재활치료 등을 제공하고 오후에 집으로 모셔드리고 있다.

김하수 도의원은 “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어르신복지를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하수 의원은 대구대학교와 대구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한 복지전문가로서 장애인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예산확보 등 평소 사회적 약자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배려를 실천하며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웹플러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